top of page
작성자 사진designthinkinglab

고객의 JTBD를 찾아라

경쟁이 아니다. 고객의 JTBD를 찾아라! Jobs To Be Done

JTBD (Jobs to be done)에 대해 영상으로 배워 보겠습니다. (https://youtu.be/BuvfU6n7qJY)



성공적인 회사는 어떻게 성장하는 법을 찾을까요? 파괴적 혁신 이론의 주창자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미 하버드경영대학원 석좌교수는 그 방법을 Jobs to be done(해야 할 일, 고객의 일)로 설명했습니다. 

Jobs to be done(JTBD)은 특정 상황에서 고객이 해결해야 할 근본 문제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발견하는 방법입니다. M사의 밀크셰이크 프로젝트를 통해 JTBD에 대해 알아봅니다.


  • 고객은 어떠한 할 일이 수행되기를 바라면서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용하는가?

  • 당신의 제품 혹은 경쟁자의 제품은 고객이 기꺼이 돈을 내려는 범위를 과도하게 벗어나 있지 않는가?

  • 고객은 어떤 체험을 찾고 있는가? 그들이 성공을 이루려면 어떤 걸림돌을 제거해야 하는가?


Jobs to be done(할 일의 관점)은 경쟁이 아니라 당신이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꿔 놓을 것 입니다. 


 
디자인씽킹로고

피플앤인사이트 디자인씽킹랩(Design Thinking Lab)은 다양한 산업에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전문가 그룹과 함께 비즈니스 현장에 바로 쓸 만하고 수준 높고, Practical한 전문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형태는 모방해도 컨텐츠와 경험은 모방 할 수 없습니다.

 

상담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하여 2일 이내 회신드립니다.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