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피플앤인사이트는 현장형 강사와, 업무에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커리큘럼으로 기업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프로그램을 서비스 하고자 노력 합니다. 

디자인 씽킹

Design Thinking

워킹 백워드

Working Backwards

고객 경험 (CX)

Customer eXperience

혁신/전략/신사업

재무 회계

리더십/코칭/협상

고객경험에서 혁신의 길을 찾는다

고객 경험 (Customer eXperience)

제품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파는 시대. 고객 경험은 기업의 모든 고객 접점에서 고객이 긍정적 경험(Good Experience)을 느끼도록 관리하는 것입니다. 
아마존, 애플, 구글과 같은 고객 만족도가 높은 기업은 지난 10년 동안 주주 가치를 평균 2배 더 창출한 것으로 BCG는 보고하였습니다. 이처럼 뛰어난 고객 경험은 고객은 물론 기업에게도 경쟁력이 됨이 증명 되었으며 앞으로는 고객 경험이 얼마나 잘 설계 되어 있느냐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게 될 것 입니다. 

 

​과정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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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험 디자인에 혁신을 불어 넣을 디자인 씽킹의 프레임워크 사용

  • 팀 단위 협업적 문제해결 과정 

  • 학습자들이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면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Project Based Learning 

​과정 마인드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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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람에 집중한다.

  • 다양한 관점의 프레임워크를 가진다.

  • 시각화 하고 보여준다.

  • 팀 원과 협업하고 성장하고 반복한다.

​과정 구성

(A기업의 예시로, 과정 목적에 맞게 시간,방법 등은 커스터마이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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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분들이 참여하면 좋을까요? 

  • 고객중심의 제품/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담당자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와 문제해결 역량을 함양하고자 하는 분

  • 당면하고 있는 현재 및 불확실한 미래의 이슈들을 고객경험 관점에서 창의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분 

  • 고객경험의 개념을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하고자 하는 분

  • 고객경험을 설계하는 방법을 사내에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시는 분

Program Case

상품 기획팀을 위한

CX 고객경험의 이해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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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상: 상품기획 팀

  • 기업에 최적화된 맞춤형 컨텐츠 개발을 위해 국내외 자료 리서치, 전문가 미팅, 내부VOC 등을 취합해 약 3개월 동안 개발

  • Problem based Learning (PBL)과 Action Learning 방식을 도입하여 실습과제를 해결하도록 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 

  • 그룹사 상품기획팀의 전문가들이 모여 팀 단위 문제해결 워크샵 진행

  • 기업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MZ세대를 페르소나로 설정하고 그들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할 수 있는 컨셉의 비즈니스 아이디어 도출  

"고객 경험의 과정을 단계별로 이해도 높게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상품기획에 대해 프로세스를 다시 인지하고 관점을 리프레시 할 수 있었습니다."

"과정 구성이 너무 좋았습니다. 실제 체험기반의 교육이라 더 유익했습니다. 과정 자체가 어떠한 결과를 내기 좋은 프로세스 였던 것 같습니다."

"다같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서 좋았고, 굳이 어느 누가 잘했고 못했고를 틀에 맞춰 평가 내리지 않으려고 해 주셔서 좋았습니다.다 각자의 아이디어를 존중 받는 수업 같았습니다."

"교육이 매끄럽게 운영되고, 팀 단위로 진행하다 보니 다양한 직무/회사 직원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강사님께서 전문적이지만 쉽게 설명해주시고, 임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습니다. 강사님의 경험이 풍부하신 것 같습니다. 과정 관리, 시간 관리, 몰입도 관리 모두 우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