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TEST)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라도 테스트를 거치기 전까지는 무용지물이다-
일찍 실패하고, 자주 실패하기
첫 번째 사업 아이디어가 고객에게 의미있게 다가갈 가능성은 극히 낮다. 따라서 배우고 적응해 나가야 한다. 사업을 전환하는 과정에서 고객을 제대로 알고, 솔루션을 찾고, 잠재적 솔루션을 마련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적은 비용으로 이렇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일찍 실패하는 것이다.
피봇
실험을 통해 아이디어의 기본 가정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사업 방향을 바꿔야 한다. 피봇이 필요한 시기다. 피봇은 단순히 제품 가격을 변동하는 정도가 될 수도 있지만, 훨씬 더 복잡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인내하기
이와 반대로 실험 결과가 당신의 가정이 옳았음을 증명할 수도 있다. 이 경우, 다음 가정을 검증하기 위한 단계로 넘어가면 된다. 이렇게 꾸준히 하나씩 모든 가정을 검증하자.
다시 해보기
그렇다면 아이디어 검증을 언제까지 해야 하나?솔직히 디자이너라면 검증을 멈추어서는 안 된다.고객에게 가장 잘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고객만이 알려준다.꾸준한 검증으로 계속 배워야 한다.잘못된 것으로 밝혀지는 가정을 계속 만들어 나가자.실패한 실험을 통해 보다 나은 성과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된다.
*본 글은 디자인씽킹, 비즈니스를 혁신하다 (틔움출판)의 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
피플앤인사이트 디자인씽킹랩(Design Thinking Lab)은 다양한 산업에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전문가 그룹과 함께 비즈니스 현장에 바로 쓸 만하고 수준 높고, Practical한 전문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형태는 모방해도 컨텐츠와 경험은 모방 할 수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