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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사진designthinkinglab

불신은 혁신을 죽인다

스타트업이든 일반 기업이든 디자인 여정에서 확실한 것이 하나 있다. 이는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과 같으며 아이디어 생성에는 끝이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디자인 프로세스와 아이디어 실행 모두를 스케일링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의 혁신을 디자인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것은 일회성이 아니다. 어떤 분야든 디자인은 실행을 필요로 한다. 반복해야 완전히 정복할 수 있고,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디자인 마인드세트를 가질 수 있다.


타인에게서 배우자!

성공적으로 디자인된 하나의 결과를 핵심 문화로 결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스케일링을 할 것인가? 가장 좋은 출발점은 다른 사람의 여정, 성공 또는 실패로부터 배우는 것이다.


첫째, 절대 혼자 하지 말자.

디자인 스케일링을 위해서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고객, 재능 있고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 피드백을 주는 사람들, 전문가, 심지어 투자자에게도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누구나 ‘디자인’이란 망토를 입을 수 있다. 하지만 네트워크가 없다면, 한 무더기의 포스트 잇과 마커만을 들고 있는 사람에 불과하다.


둘째, 디자인 노력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

디자인 여정을 시작할 때 경영진과의 직접적인 연결이 있어야 한다. 그러면 시간, 공간, 자금, 인력 등과 같은 필요한 자원을 쉽게 지원받을 수 있다.


셋째, 실질적인 지식에 빠르게 접근해야 한다.

검증된 방법론은 앞으로 나아갈 때 필요한 지원을 얻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미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실수를 경험한 다른 사람들로부터도 배워야 한다.


넷째, 신뢰해야 한다. 그리고 당신을 신뢰하는 사람들도 필요하다.

그러면 실패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것이고, 위험을 기꺼이 감수하며, 실패(소규모의)가 용인되는 환경에서 마음껏 실패할 수 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이런 신뢰를 갖기 어렵다. 그러나 충분히 가치 있는 일이다. 불신은 혁신을 죽인다. 불신은 예산을 정밀하게 조사하고 시간을 꼼꼼하게 기록하는 등의 행동을 부를 뿐이다.


▲가장 위험한 가정 캔버스 (Riskiest Assumption Canvas)

당신이 만든 수많은 가정 중에서 가장 위험한 것을 제일 먼저 해결해야 한다. 이 가정을 테스트할 때 계속해서 ‘잘못’이란 결과가 나오면 내기에 건 판돈을 회수할 수 없다.

이 도구는 실험으로 옮겨 가기 전에 다양한 가정의 순위를 매기는 데 도움이 된다.


*본 글은 디자인씽킹, 비즈니스를 혁신하다 (틔움출판)의 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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